티스토리 뷰

 

블로그에 오신걸 환영해요. 오늘 이 시간에는 참 멋있는 노래들을 안내를 해 두도록 하겠습니다그전의에 슈퍼스타K에 라이버 미션노래로 이노래가 흘러나온적이 있었는데 그때 상당한 사랑을 해보게되어지면서 다시 오리지널 원곡이 부각이 되기도했어요

 

 

그러므로 젊은 학생들도 故김광석을 알게된 계기가 되지 않은건가 싶네요. 이번엔 오리지널 원곡 노래 또다시 들어보시기와 슈퍼스타k의 라이벌 미션곡 다시한번 들어보시기 준비해 보게 되었어요. 정말 언제들어봐도 참 들어보면 참 좋은 곡이기도한것 같습니다 들어 보고 있으 면 어느정도 쓸쓸한 느낌이 들게 되기도 하는것 같은데요

 

 

김광석 먼지가 되어 원래노래을 감상하고 있기도 한데 물론 가객이라고 하는 타이틀이 너무나도 잘어울리는 뮤지션가 아니실까싶어요. 노래도 좋으며, 하짐나 가사가 또한나 훨씬더 시적으로 너무나도 좋은 곡이기도해요.

 

 

 

기존엔 이곡은 작곡가 이대헌님에 의하여서 1976년도에 만들어지게 되어는데 다운로드타운에서 통기타 매니아들 중에서도 불려지게 되어지다가 1987년도에 이미키님이 불러서 알려지게 되었고 다음은 이윤수, 다음이 김광석님이 리메이크를 해보시게 되었네요

 

 

사적으로는 이곡은 아주 많이 리메이크가 되게 되어진 노래에요. 당연 누구 에게나 원래노래자처럼 아시고있으신 김광석님의 version이 가장 듣기 하시기 좋은것 같네요. 기타반주와 하모니카 반주가 아주 일품이랍니다

 

 

상단에는 그전에 슈퍼스타k4에 로이킴과 정준영씨가 라이벌미션노래로 김광석 먼지가 되어를 불렀는데 그때쯤에 상당한 화제가 되어졌던 노래에요. 그시절 라이벌 미션도 또 한번 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오늘의 추천곡 즐감하셔서 저는 준비한 내용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